관리 메뉴

지키자 ! 대한민국!

전자개표기-투표분류기 잃어버린 정권을 되찾자 본문

꼭 읽어야 할 칼럼

전자개표기-투표분류기 잃어버린 정권을 되찾자

새벽이슬1 2007. 12. 6. 21:52

<충격>한나라당.. 개표조작에 완전 무방비

어제 염창동 한나라당사에 들렸습니다. 높은 분들을 만나보니까  2002년 대선 때와 똑같았습니다. 개표조작에 완전 무방비 상태였습니다. 전자개표기가 뭔지도 모를 정도니까 말할 나위가 없지요. “지금 시간이 없다. 빨리 전자개표기 사용을 막아야 한다” 고 1시간동안 열변을 토해도 무슨 뜻인지 모르더군요....


1. 이 번 대선에도 2002년 대선 때처럼 종이로 만든 투표함을 사용하여 찢어지고 훼손되는 소동이 벌어질 거라고 하니까 그 게 사실이냐고 깜짝 놀라더군요.


2. 이 번 대선에도 조작이 가능한 ram 칩을 사용한다고 하니까 정말이냐고 되묻더군요


3. 선거가 15일 밖에 안 남았는데 전자개표에 사용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어떻게 짜여있는지 조사해 보았느냐고 하니까 어디 가서 조사해야 하느냐고 되묻더군요.


4. 이 번 대선에 전자개표기를 투표지분리기 라고 이름만 바꿔 다시 사용한다고 하니까 무슨 말인지도 모르더군요.


5. 2002년 대선 때 사용한 전자개표기(투표지분리기) 정확도가 95%도 못 됐는데 이 번 선거에 사용되는 기계가 얼마나 부정확한지 조사해 보았느냐고 물으니까 멍 하니 쳐다만 보더군요.


6. 2002년 대선 때 개표 종사원이 너무 적어 개표 조작을 감시할 수 없었는데 이번 대선에 개표 종사원이 몇 명이나 투입되는지 알아보았느냐고 물으니까 멍하니 쳐다만 보더군요.


7. 개표 도중에 조직적인 개표부정이 발견되면 개표를 전면 중단하고 긴급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 있느냐고 물으니까 그 게 무슨 말이냐고 하더군요.


8. 개표소에서 개표된 내용을 중앙선관위에 송출하는 과정, 중앙선관위가 집계하는 과정, 중앙선관위가 개표 주간 방송사에 송출하는 전 과정을 감시하는 시스템이 되어 있느냐고 물으니까 멍하니 처다만 보더군요.


9. 2002년 대선 때처럼 이번 선거에도 투표지에 일련번호가 없으니 표 바꿔치기나 표 끼어 넣기를 하여도 확인할 방법이 없다고 하니까 깜짝 놀라더군요.


10. 2002년 대선 때는 개표를 무조건 자정까지 끝내라고 지시하여 개표부정을 막을 수 없었는데... 이번 선거는 개표 마감시간이 몇 시인지 아느냐고 물으니까 모르더군요.


11. 2002년 대선 때 사용한 전자개표기 1,920대를 필리핀에 수출했는데 필리핀 대법원이 개표조작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기계라며 사용 중지 시켰다고 하니까 그런 일이 있었느냐고 되묻더군요.


이런 질문을 받은 높은 분들은 그제야 한나라당 대표실에 전화를 하고 이명박 후보에게 알려야 한다며 난리 법석을 피우더군요.. 선거가 15일밖에 안 남았는데 개표조작에 대하여 이렇게 무방비 상태이니... 앞이 캄캄했습니다.


한나라당은 빨리 “개표조작 대책위원회” 를 구성하고 이명박 후보는 개표에 어떤 기계도 사용하면 안 된다고 천명하여야 합니다.


부정부패추방시민연합회(부추연)
www.badkiller.or.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