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모리스와 로렌 불렌은 전 세계를 여행하며 사는 커플이다. 다른 일을 하지 않고, 여행만 하며 살 수 있을 만큼 돈이 많았던 건 아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돈을 버는 여행’이 가능해진 것이다.
‘보어드판다’의 소개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지난해 3월 피지에서 처음 만났다. 이후 그들은 함께 여행을 다니며 자신들의 모습을 찍었고, 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이들의 아름다운 여행 사진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그들은 인스타그램의 유명인사가 되었다. 이 커플은 각각의 계정을 운영하는데, 잭 모리스는 약 2백만명, 로렌 불렌은 약 120만명의 팔로워를 기록하고 있다.
이들의 인스타그램이 유명해지자, 수많은 브랜드와 여행전문기업들이 협찬을 자청하고 나섰다. 포스팅된 사진 1장당 최고 1만 달러가 넘는 돈을 받는데, 3천 달러 이하로는 거래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들의 삶이 부러운 사람들이 정말 많을 것이다.
그런 이들을 위해 지난 1월, 잭 모리스는 블로그를 통해 여러 가지 비법들을 공개한 바 있다.
쉽게 말해 ‘유명한 인스타그래머가 되는 비법’이다. 아래는 그 중 몇 가지를 추린 것이다.
- 돈을 준다고 해도 협찬을 가려서 받아야 한다
= 여러 브랜드와 여행 기업이 상품과 여행지를 알리기 위해 나에게 돈을 준다. 단, 나는 오직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들만 알리고 포스팅한다. 나의 사진들이 많은 사람에게 울림을 주는 이유가 바로 그거다.
- 같은 룩의 사진으로 편집한다
= 모든 사진을 내 맥북프로를 이용해 나만의 ‘라이트룸’ 설정으로 편집한다. 모든 사진이 비슷한 색감을 갖는 이유가 그거다. 여러분들도 각자의 사진 스타일을 가져야 한다. 나는 다른 사진 편집 어플이나 필터를 쓰지 않는다.
- 피드에 올라오는 사진들이 서로 어울려야 한다
= 가장 최근에 올라온 사진과 잘 어울리는 사진이 무엇인지 생각한다. 그에 따라 다음에 올릴 사진을 미리 계획하려 한다.
- 사람들로 붐비는 곳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붐비지 않는 시간대를 선택한다
= 우리가 좋아하는 시간대는 일출 1시간 후다. 이 시간대에는 붐비는 장소들도 그리 분주하지 않다.
- 우리는 삼각대와 타이머를 사용한다
= 우리 커플은 서로의 사진을 찍어준다. 우리 둘의 사진을 찍을 때는 삼각대와 타이머를 사용한다. 우리의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이 따로 있는 건 아니다.
- 당신 같은 사람이 되려고 할 때 필요한 3가지가 있다면?
= 열정, 독창성, 그리고 인내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