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키자 ! 대한민국!

국민통일방송 현판식 초대 본문

북한구원운동,탈북동포인권운동

국민통일방송 현판식 초대

새벽이슬1 2015. 3. 25. 00:58

.

북한 신흥 부유층 '돈주'

북한에서 신흥 부유층이라 불리는 돈주들의 사업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기존 돈주들은 도 ,소매업을 비롯해 개인 살림집 거래, 운수업 등의 사업에 참여해 왔지만, 최근에는 국가 건설 사업에 참여해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시장에서 막강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 돈주에 대해 알아봅니다.

탈북방송인 조미영씨와 함께 하는 음악이야기

가을동화 주인공 은서는 이렇게 이야기 하죠. "오빠는 다시 태어나면 뭐가 되고 싶어? 나는 말야. 나무가 될거야. 한번 뿌리내리면 다시는 움직이지 않는 나무가 될거야. 그래서 다시는 누구하고도 헤어지지 않을거야." 이 서정적인 대사에 대해 탈북 방송인 조미영씨는 이렇게 이야기 하더군요. "좀 깨는 이야기인데...^^ 북한에서 나무로 태어나면 뿌리채 뽑혀서 없어요. 하하하하" 드라마 <가을동화>와 음악 이야기

Answer me

“북한 당국에 묻고 싶습니다. 내 아들이 수감된 수용소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까?” 지난 3월 17일, 유엔인권이사회에서 상영한 영상 ‘Answer me’입니다. 국민통일방송 영상국이 제작, 유엔 현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받았는데요. 가족이 수용소에 수감된 또는 그 자신이 과거 수감됐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영상에 담았습니다.

[이광백 칼럼] 성실한 결과

‘성실한 결과가 중요하다’는 마윈의 이야기는 국민통일방송의 모습을 진지하게 돌아보게 합니다. 이념이나 기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쉼 없는 성실한 ‘실천으로 빚어낸 결과’라는 사실을 일깨워줍니다. 구체적인 실천 없는 이념과 기치는 동전 한 닢의 가치도 없다는 진실과 마주서게 합니다.

[U-friends] 실버스푼 최선희 실장

작은 금액이지만 통일을 위해 어떤 실천이든 한다는 게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요? 이 일이 통일이 될 때 스스로에게 그리고, 북한사람들에게 떳떳할 것 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물쭈물 고민하다가 한 일도 없이 통일이 되고 난 뒤에는 이미 늦어버릴 것 같아요. 그래서 당장 후원을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