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랫배, 허릿살 빼기
a. 바닥에 등을 쭉 펴고 바로 눕는다, 팔은 양옆으로 몸과 직각이 되게 펴고, 발끝은 세운다.
b. 숨을 한 번 크게 들이쉬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바닥으로 쭉 편다. 이때 머리는 오른쪽으로, 발끝은 몸 안쪽으로 끌어당기는 느낌으로 세운다.
2. 어깨, 팔 군살 빼기
a.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손을 깍지 끼어 허리 뒤에 댄다. 턱을 가슴 쪽으로 끌어 당기면서 손을 최대한 들어올릴 것
b. 손을 깍지 낀 채로 왼족, 오른쪽으로 번갈아가면서 흔들어준다.
3. 엉덩이 군살 빼기
a.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린 다음 무릎을 세우고 발목을 끌어당긴다.
b. 턱을 가슴쪽으로 최대란 끌어당기며 엉덩이를 들어올린다.
4. 다릿살 빼기
a. 양손으로 다리를 잡은 자세로 양다리를 최대한 옆으로 벌린다.
b. 숨을 내쉬면서 몸을 천천이 양쪽으로 숙인다, 팔은 한쪽씩 앞으로 뻗는다. 그 상태로 10~2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부위별 다이어트 체조
1. 뱃살 - 다리 끝과 손끝에 힘을 주고 있는 힘껏 스트레칭. 그 상태로 오른쪽 다리를 들어 직각으로 올린다.직각 위치에서 바닥에 닿을 듯 내렸다가 다시 올리기. 각 방향 20회 반복
2. 허릿살
- 다리 끝과 손끝에 힘을 주고 다리를 힘껏 뻗친 뒤 양다리를 함께 올린다. 45도 각도에서 정지. 바닥에 닿지 않을 만큼 내린 뒤 다시 올린다. 10회 반복
3. 윗배
- 윗몸 일으키기 자세 상체를 들고 중간까지 올라온다. 등 뒤가 들떠야 올바른 자세. 할 수 있는 만큼 반복하는 것이 좋다.올라올 때 양 방향으로 몸을 꺾어 올라오면 옆구리의 군살도 제거 할 수 있다.
- 윗몸일으키기 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들어 오른손 팔꿈치와 교차. 가능한 한 상체를 들어 무릎에 닿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각 방향 20회 반복.
4. 허벅지살
- 양발을 어깨 넓이만큼 벌린 채 벽을 등지고 선다. 등은 벽에 붙이지 않는 것이 원칙. 허리를 펴고 상채를 꼿꼿이 세운다.
- 기본 자세 그대로 무릎만 굽힌다. 30초간 자세 유지. 처음 시작할 때는 무리하지 말고 10초 20초 30초순으로 조금씩 시간을 늘려나갈 것
식사 규칙
아침
1. 달걀 2개 +감자 2개 + 우유한잔 + 야채 2. 두부 1/4 + 고구마 1개 + 두유 + 김치 3. 된장국 + 죽 + 나물 + 젓갈 4. 순두부 + 건빵 + 미숫가루 + 과일
식단 없는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는 특별한 식단이 필요없다. 육류, 생서, 달걀, 유제품, 두부등을 야채나 국과 함께 먹기만 하면 된다. 치킨집에서 미팅=닭고기,야채는 OK! 빵은 NO! 갈비집에서 가족 외식 상추쌈에 갈비, 김치, 야채까진 OK! 냉면이나 밥은 NO!
샐러드는 충분히 먹자.
탄수화물 부족으로 올 수 있는 다이어트 후유증은 변비, 때문에 야채를 충분히 먹어주는 식습관이 필요하다. 상추, 오이, 무, 당근 등 샐러드를 하루에 두 접시 이상 먹을 것. 식이섬유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다. 1. 하루 세끼 규칙적으로 먹자.
식사의 횟수, 시간에는 규칙적인 리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게 되면 왕성한 식욕도 점차 감퇴되어, 자연스럽게 적게 먹는 것이 습관화가 된다.
2. 매끼니 야채 요리 첨가
기본 식단에서 매끼 야채 요리를 첨가, 메뉴는 가능한 한 기본 스타일로 한다. 밥 주돈 반찬 한가지, 샐러드나 무침 반찬, 국의 기본 4가지 메뉴로 짠다. 반드시 메뉴 중 한가지를 다이어트 야채로 할 것.
3. 아침에는 좋아하는 음식을, 저녁에는 고단백질 음식을 섭취
아침식사는 조금 많이 먹어도 저녁까지 충분히 움직여 열량을 소비할 수 있다. 단것이 먹고 싶을 때는 아침식사시 조금 먹는 것이 원칙. 반찬은 고기나 생선, 두부 등을 중심으로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메뉴를 짠다.
4. 간식은 정말로 그만!
간식으로 단 것, 케이크나 과자등 당질을 중심으로 한 음식을 먹기 쉽다. 당질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것은 비만의 지름길. 물 속에서 소비되지 않고 남아 있는 당질의 에너지는 체내에서 지방으로 축적되기 때문이다. 야채 다이어트, 기간중 간식은 절대 금물!
5. 사춘기 다이어트, 칼숨이 키를 자라게 한다.
칼슘 및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선 우유 및 유지품(치즈, 요쿠르트)를 매일 먹도록 한다. 두부, 우유 같은 콩 단백질을 섭취해도 좋다/ 두부, 우유같은 콩 단백직을 섭취해도 좋다. 칼슘이 많은 식품으로는 우유, 멸치, 사골, 시금치가 대표적, 비타민 D가 부족하면 기껏 섭취한 칼슘이나 뼈의 칼슘까지도 체내로 빠져 나간다.
아 침 야채 + 과일 + 쥬스 점 심 밥 + 생선 또는 달걀 + 젓갈 + 야채 반찬 1가지 저 녁 죽 + 김치 또는 나물 + 젓갈 아 침 야채 + 콘프레이드(30g) +쥬스 점 심 냉면, 메밀, 막국수 중 하나 저 녁 야채 + 수프 + 요구르트 아 침 김치 + 나물 + 두부 1/2모 + 국 1그릇 점 심 국수, 우동, 칼국수, 키름 뺀 라면 중 하나 저 녁 건빵 + 미숫가루 1컴 + 김치 + 야채
다이어트 스트레칭
1. 목 스트레칭 유연성을 기르고 쌓인 긴장과 피로를 씻어준다. 책상 앞에서도 가능한 초간편 스트레칭
A. 머리를 돌려서 오른쪽 어깨너머를 본다. 반대편도 반복
B. 똑바로 서서 머리를 들어 천장을 본다, 다시 턱을 가슴쪽으로 가져온다.
2. 팔, 어깨 스트레칭
기지개를 켜듯 올 리는 팔 스트레칭은 한창 키가 자라는 18세에겐 필수, 동시에 허리선까지 스트레칭한다.
A. 시선을 앞을 보고 어깨를 곧게 세우고 선다.
B. 양손을 위로 깍지 낀 채 가능한 힘껏 위로 올린다.
C. 팔꿈치가 천장을 향하게 하고 오른쪽 팔을 머리 위로 올린다. 오른쪽 팔꿈치를 왼손으로 잡고 팔을 왼쪽으로 당긴다. 반대편도 반복
D. 팔을 머리 위로 하고 손을 맞잡는다. 위로 밀었다 약간씩 밑으로 가져온다.
3. 복부 스트레칭
복부 운동에 효과적이며 척추를 부드럽게 움직여주면서 곧은 자세로 교정해 준다. 아침, 저녁 잠자리 체조로 익혀두고 10회 이상 반복하자. 복부가 몰라보게 탄탄해진다.
A. 등을 평평하게 하고 팔다리를 모두 이용하여 끌어앉는다. 복부는 끌어당기고 등은 아치형으로.
B. 등은 평평해질 때까지 다시 낮추고 이번에는 아래로 아치형을 만든다,
C. 바닥에 누워 무릎까지 함께 모으고 양손으로 무릎을 위로 가져온다. 이때 바작에 등을 평평하게 유지하면서 무플을 가슴쪽으로 부드럽게 당긴다. 1. 평소보다 물 많이 마시기. 많은 땀을 빼려면 일단 물을 많이 마시는 게 기본. 식사전 물을 충분히 마시면 밥도 조금만 먹게 되거든. 수시로 생수를 마시고, 랩 다이어트를 시도할 때는 4잔 정도 충분히 섭취해 줄 것.
2. 랩으로 땀 빼기!
일반 슬림케어 숍에서도 많이 이용하는 방법. 팔뚝, 허리, 종아리 등등 빼고 싶은 부위를 집중공략!
작심삼일 다이어트
정확한 시간에 움직이는 습관이 중요, 가능하면 일직일어나 수면 시간을 줄이고, 텔레비젼도 누워서 보지 않는다. 그리고 한 주의 긴장을 유지한다. 식단을 꼭 지키고,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