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키자 ! 대한민국!

케냐의 워터맨 ~ 본문

시·감동·좋은글

케냐의 워터맨 ~

새벽이슬1 2021. 12. 24. 23:38
 

케냐의 워터맨

 

아프리카 케냐의 트사보 웨스트 국립공원(Tsavo West National Park)은 약 10년마다 극심한 가뭄을 겪는다. 거친 들판에는 코끼리·코뿔소·하마·사자·치타·표범·물소 등 동물과 멸종 위기의 희귀 새, 식물 등 수백만의 생명이 산다. 패트릭은 인근 마을에서 완두콩 농사를 짓는 농부였다. 2016년 그는 기후변화로 물 부족이 극심해져 트사보 서쪽의 동물들이 고통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해 6월, 그는 야생동물들에게 물 배달을 하기로 했다. 그는 매일 자기 농장에서 트럭에 약 1만 1300ℓ의 물을 채워 몇 시간을 달려 사바나로 간다. 트럭 소리가 나면 동물들은 생명의 물이 오는 트럭 쪽으로 달려온다. 그는 물이 땅으로 스며드는 것을 막기 위해 세멘트가 깔린 물웅덩이도 만들었다.

주민들은 패트릭을 ‘워터 맨’이라고 부른다. 그의 야생동물 보호에 관한 열정은 전 세계에 알려져 많은 지지와 관심을 받았다. 지지자들의 도움으로 ‘고펀드미’를 통해 약 50만 달러(한화 5억 6000만 원)가 모금되었다. 패트릭은 이 돈으로 자신의 트럭을 구입해 더 많은 곳에, 더 많은 동물에게 물을 배달할 계획이다. 패트릭은 그저 야생동물들의 문제를 못 본 척하지 않고 도움을 주려 했을 뿐이라고 말하지만, 그의 노력은 결국 전 세계 사람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