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 고합니다.
!
제 나라 역사도 바로 쓰지 못하고, 왜곡된 사관으로
학생 교육하는 창피한 나라 국민여러분,!
우리나라는 자기나라의 역사 하나 제대로 잡지 못하는
참으로 한심하고 부끄러운 나라입니다.
일본, 중국 등을 향해 “역사왜곡 하지 말라” 외칠
수 없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역사가 마구 왜곡되고 그 왜곡된 역사를 학생들에게
가르쳐 왔습니다.
남북한은 지금 치열한 이념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북한을 조국으로 여기는 국민의 수가 많으면
자동적으로 적화통일이 되는 것입니다.
북한은 남한 빨갱이들을 동원하여 이념전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학생들이 김일성의 뜻에 따라
북한을 상전의 나라로 인식하는 주입식 교육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고교생이 배울 총 8종의 역사 책 중
7개는 좌익들이 쓴 책이고, 단 한 개, 교학사가 발행한 교과서만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책으로 이번에
처음 제작되었습니다.
2007년 빨갱이정권에 의해 국정
교과서가 사라지고 그 대신 검정제가 채택되면서 학생들은 좌익들이 쓴
역사책들만 가지고
공부해왔습니다.
이번에 대통령이 역사교육을
강조했습니다.
그 말이 떨어진 후 교학사가 처음으로
제대로 된 역사책을 내놓았습니다.
총 8종의 역사책을 학교 시장에 내놓고
전국의 2,352개의 고등학교로 하여금 선택케 했지만,
단 한 개의 학교도 교학사의 교과서를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20여개의 학교가 교학사 것을
채택하기로 했지만, 좌익세력은 똘똘 뭉쳐 그 20여개 학교
교장들을
압박하고 협박하여,
지금은 모두가 다 결정을 번복하여
교학사 것을 채택하는 학교가 전무합니다.
이대로 가면 학생들이 다 빨갱이가
됩니다.
좌익들이 쓴 현대사 역사책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담았는지 일일이 설명드리면 번잡하실 것입니다.
저는 그 대신 어떤 사람들이 좌경화된
역사책을 썼는지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러면 내용들은 안 보아도 짐작하실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 나라의 역사교과서를 왜곡하고 역사
전체를 왜곡하는 세력들이 존재합니다.
이들 세력이 할거하는 본거지는
4곳입니다.
첫째,
역사문제연구소입니다.
이 연구소는
박원순과 박헌영의 사생아 박원경(승려)이 설립했고,
여기에서 준동하는
주요 인물들은 강만길, 임헌영,
강정군, 박원순 등입니다.
둘째, 민족문제연구소입니다.
이 연구소는 2005년 친일인명사전과
이승만과 박정희를 폄훼한 백년전쟁 동영상 을 제작한 아주 고약한 조직입니다.
활동인물은 강만길, 김삼웅, 박석무,
백낙청, 성대경, 이만열, 이이화, 이정희, 임헌영, 장근식, 정병준, 전찬열
등이고,
백년전쟁 해설자는 서중석, 주진오,
이만열, 정병준이었습니다.
셋째, 구로역사연구소입니다.
이 연구소는 1986년 설립되었습니다.
이 연구소가 가장 악질적인 종북 교과서를 만든 금성출판사를 휘어잡고 있습니다.
홍순권, 김태웅, 강창일, 김득중,
남지대, 송찬섭, 이인재, 이임하, 지수걸, 최갑수 등이 여기에서 준동하고 있습니다.
넷째 한국제노사이드연구회입니다.
제노사이드는 민족대학살을 의미합니다.
마치 나치가 유태인을 민족적 차원에서 학살했듯이 미군과 이승만도
6.25때 거창과 노근리 그리고
황해도 신천에서처럼 민족대학살을 주도했다는 의미로 지은 연구회 이름입니다.
1988년에 설립되었고, 홍순권,
김득중, 박찬승, 이임하, 장근식, 정병준, 정용욱, 한정숙 등이 준동합니다.
위 4개의 빨갱이단체 소속 인간들이
감히 대한민국의 국가교과서의 집필을 독점해 왔다는 사실을 똑똑히
직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일한 대안은 국정제 채택
대한민국 건국 이래 빨갱이들의 준동에
의해 역사교과서는 국정제와 검정제 사이를 냉탕-온탕 식으로 왕래해 왔습니다.
국정제라는 것은 국가가 단 하나의
교과서를 지정해 모든 학생들에게 교육시키자는 것이고, 검정제라는 것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역사관을 가르치기
위해 각 출판사가 역사책을 지어내면, 국가가 품질을 인정해 주고 각
학교들로
하여금 선택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그런데 검정제의 정책논리는 겉으로
보기에는 그럴 듯해 보여도, 두 가지 결정적인 하자를 안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정제로 가야만 합니다.
국정제로 가야 하는 논리적 이유
1. 국정제로 가지 않으면 이 나라의
어린이들이 적화통일의 주역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빨갱이들이 쓴
7개의 교과서로 학생들이 역사를 배운다면 그들은 빨갱이가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지금의 세상을 평가해
보십시오.빨갱이들의 공작 때문에 이 나라는 한 치도 발전하지 못하고 퇴화-파괴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빨갱이 정신으로 무장된
고교생들이 연간 30만 이상씩 쏟아져 나와 보십시오. 앞이 캄캄합니다.
2. 역사교과서에 관한 한, 검정제에는
논리적 하자가 있습니다.
논리적 하자가 있으면 무조건 퇴출돼야
합니다.
영어, 수학, 물리 화학 등등 다른
교과서들에는 검정제가 적극 권장돼야 합니다.
그러나 역사책만은 국정제가 강요돼야
합니다.
그
논리적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학을 예로 들겠습니다. 학생들은 왜
수학을 배워야 합니까?
첫째, 수학이론이 모든 과학분야에
결정적이고도 실질적인 기여를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수학이 없으면 물리도 없고, 인공위성도
없고, 원자탄도 만들지 못하고, 유도탄도 만들지 못합니다.
둘째, 수학적
사고방식(mathematical way of thinking)을 피부에 용해시키기 위해 배우는
것입니다.
논리학의 기본이지요. 이런 목적으로
쓰이는 수학책, 누가 써야 하겠습니까? 하나의 이론을 이해하는 과정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똑 같은 이론을 배우면서도 사람에 따라
소화력과 해석(interpretation)하는 방법과 응용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당연히 교과서는 다양해야
합니다.
하나의 이론을 배우면서 3-5권의 다른
책들을 소화하는 것은 응용력과 해석력을 참으로 다양하게 개발시켜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학책은 가르치는
선생의 사고력과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야 합니다.
반면 역사책은 그 성격이 180도
다릅니다.
수학은 응용과 창의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능한 대로, 다양한 사고방식을 접하고 수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역사책은 응용에 앞서 진실을
사진 찍듯이 묘사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사실묘사가 먼저이고, 해석은 학생
각자의 몫입니다.
‘역사학과’는 과목은 과거에 있었던
사실 그대로를 사진 찍듯이 묘사해 학생들에 전달하면 되는 학과입니다.
역사책은 근본적으로 국가의 뿌리를
찾아주고, 어제의 잘못으로부터 무엇을 배워야 하는가를 제시해주고,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국가의 미래를 창조해가는
데 필요한 자극을 주기 위해 존재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많은 역사사건들 중에서
어느 사건이 우선적으로 교육되어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그 사건들의
진실은
무엇인지, 거기에서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긍지로 삼아야 할 것인지에 대해 가르쳐 주어야 할 것입니다.
한국사는 세계사와 대조시켜 저술해야
그래서 한국사를 가르칠 때에는 역사사건이 발생했을 당시 선진국들의 역사는
어떻게 흐르고 있었는지에 대해 동시에
병행하여 가르쳐 주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선조가 무슨 바보 짓을 하고 있을 때, 이웃나라들과
선진국들은 어떤 우수한 과정을 밟고 있었는지,
또는 그 반대로(vice versa) 우리가세계에 비해 무엇이
앞서 있었는지, 그 발전된 역사는 어째서
더 진전되지 못했는지, 이런 분석의 시각을 던져 주면서 면학의
의욕과 호기심을 자극시켜 주어야 할 것입니다.
한국사라고 이름지어졌다하여 당시의 세계역사의 흐름을 알려주지 않은
채, 오직 한국역사만 가르치면
아이들을 쇼비니스트(꼴통)로 길러질 것입니다.
히키고모리, 편집증에 걸린 아이, 편협한 역사에 갇힌 아이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바라보면 8종의 교과서 모두가 낙제입니다.
위임을 받는다면 저라도 나서서 이런 새로운 개념의 역사책을 쓰고
싶은 생각마저 듭니다.
역사는 있는 그대로를 가르쳐야 하는 것이지, 수많은 사람들의
해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한 국가에는 각 역사사건과 역사적 인물에 대해 오직 한
개의 묘사만 존재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의 역사 사건, 한 사람의 역사적 인물에 대해 깊이 연구하는
것은 성인이 돼서 허락되는 일일 것입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김일성과 북한이 최고이고, 남한은
태어나서는 안 될 더럽고, 부끄러운 국가라고
가르치는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일이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지금 이 나라 정부가 이를 용납하고 있는 것입니다.
간절히 호소합니다.
국민여러분,
간절히
호소합니다.
우리에게는 참으로 중차대한 임무가 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국가는 힘이 없습니다.
대통령과 새누리당과 관계장관들은 말만 하고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선은 모든 이웃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시고, 자극을 주시기 바랍니다.
자극이 없으면 국민이 나태해 지고 국가가 망합니다.
이렇게 해서 국민적 열기가 고조되는 어느 순간 우리는 다 같이
일어나 좌익들을 때려잡고 역사를 바로 세우는
행동에 나설 것입니다.
이 투쟁의 당위성을 가급적 많은 국민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나라를 구하려는 국민 모두의 임무입니다.
평가하건데 지금의 정부에는 기대하는 바가 전혀 없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간절히!
'검은
神話'가
먹칠한
국사교과서
그냥
둘
수
없다[류근일
칼럼]
국사교과서 문제는 '가치 투쟁'… '대한민국 좋아요' 對 '나빠요' 맞서검인정이 오히려 자율성 침해…
67년의 성공한 현대사 매도해'국정화' 고육지책 써서라도 훼손당한 역사 바로잡아야
![류근일 언론인](http://image.chosun.com/sitedata/image/201510/12/2015101203525_0.jpg)
류근일 언론인
고등학교 국사교과서 문제는 현재의 대한민국은 물론 미래의 통일한국의 주도권을 누가 쥐느냐를 가름할
엄청난 '가치의 투쟁'이다.
지금까지 우리 사회에선 대한민국은 '태어나길 잘한 나라'라는 신념(A)과, 대한민국은 '태어나선 안 될 나라'라는
신념(B)이 피 터지는 싸움을 해왔다. A가 다수가 되면 대한민국은 잘될 것이고, B가 다수가 되면
대한민국은 뒤집힐 것이다.
그 다수가 되기 위한 싸움이 바로 고등학교 국사교과서를 둘러싼 싸움이다. 이 싸움에서 '대한민국=좋아요' 쪽은
지금 낙동강까지 밀려 있다. 검인정 역사교과서 8종 중 7종이 '좋아요 반대' 쪽이고, 전국 고등학교 99.99%가
그런 국사교과서를 채택하고 있으니 말이다.
왜 이렇게 됐나? 관련 학계와 연구자들, 관련 교사들과 학원 강사들, 그리고 노무현 정권의 대못들이 박힌
교과부 등, 약 1만5000명이 그런 쪽으로 한 패거리가 돼 돌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 결과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나? 청소년들이 그런 교과서인지 '
세뇌(洗腦)물'인지를 읽고 나선 대한민국 건국과 60~70년대 산업화는 말짱 '친일' '분단책임'
'독재' '모순'이라고 믿으며 욕을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휴전선 이남엔 민족, 자주, 민주, 민중이 없다고 본다는 것이다.
이걸 그대로 놓아두면 어떻게 되나? '대한민국=좋아요'가 소수가 되고 그 반대가 다수가 돼
판이 결국은 뒤집힐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그런 악용된 검인정 제도를 속절없이 그냥 놓아둬야 하나?
그럴 순 없다. 무슨 수라도 내야 한다.
그 '무슨 수'가 국사교과서의 '국정화를 통한 정상화' 논의다.
그러나 반대쪽이 가만있을 리 없다. 이종걸 새정련 원내대표는 이를 두고 "아버지는 군사 쿠데타
, 딸은 역사 쿠데타"라고 비난했다.
그러면 우리 현대사를 운동권 선후배들이 끼리끼리 작당해서 좌편향으로 '혁명'해 놓은 건 잘한 짓인가?
그들은 말한다. "검인정 제도가 더 자율화된 제도인데 왜 국정으로 역행하느냐?"고. 국정교과서가
옛것이라는 걸 모를 사람은 없다.
그러나 자율의 시장을 열었더니 자율을 파괴하는 세력이 그 공간을 독차지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
어떤 용감한 고등학교 교장이 어떤 용감한 출판사가 펴낸 '대한민국=좋아요' 교과서를 유일하게 채택했더니
온갖 욕설, 돌팔매, 공갈, 협박이 날아들어 결국은 두 손 들고 말았다. 이게 자율인가?
국사교과서에 관한 한 지금은 자율의 시대가 아니라,
대한민국 67년사를 온통 '검은 신화'의 악의로 먹칠하는 '홍위병 혁명' 시기일 뿐이다.
'검은 신화'란 스페인 사학자 훌리안 후데리아스가 스페인 역사를
순 악(惡)으로만 그린 역사서를 비판한 책 제목이다.
그들은 또 말한다. 교과서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선 검인정으로 해야 하고, 국정화는 국가가 강제하는
획일주의로 가는 것이라고. 그러나 이건 겉과 속이 아주 다른 이야기다.
검인정으로 갔더니 오히려 공교육과 사교육 현장의 역사 교재가
'대한민국=나빠요' 하나로 획일화되지 않았나?
이런 현실을 돌아본다면 지금은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불가피하게 나서서 비록 이상적인 방식은 아닐지라도
국정화라는 고육책(苦肉策)을 써서라도 '검은 신화'로 훼손된 대한민국 67년사를 일단 바로잡아 놓고 봐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대한민국=좋아요' 쪽은 자녀들의 영혼을 영 '낯선 그들'에게 유괴당하고 말 것이다.
따라서 이건 한가로운 '토크 쇼'가 아니라, 대한민국 긍지(矜持)사관과 대한민국 증오(憎惡)사관,
자유민주주의 진영과 '민족해방 민중민주주의' 집단 사이의 사활을 건 '문화전쟁'이다.
우리 현대사에는 빛과 그림자가 다 있다. 공(功)도 있고 과(過)도 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전체적으로는 자유·민주·공화·인권·번영을 향해
전 세계가 인정하는 성공 스토리를 써왔다.
북한은 세습왕조, 수용소 체제로 갔다.
새 국사교과서는 이 자명한 '사실과 진실'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야 한다.
'검은 신화'의 반대는 '하얀 신화'가 아니라 '투명한 실상(實相)'이다.
'역사전쟁'을 하자면 박근혜 대통령은 우선 전쟁할 체제부터 갖춰야 한다.
교과부 장관, 청와대 교문수석, 국사편찬위원회를 지금처럼 놓아둬선 안 된다.
EBS 강의와 한국연구재단의 연구비 지원도 확실하게 틀어쥐어야 한다.
전쟁은 말로만 하는 게 아니다.
상대방이 점령한 전략 요충을 전격적으로 탈환해 오는 게 바로 전쟁이다.
집권 세력은 이럴 자신 있나? 없으면 아예 처음부터 시작을 말든가.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국정교과서
논쟁- (2721) |
|
초중
고등학교의
교재를
교과서라고
합니다.
대학에
들어가기
전의
교육은
헌법에
따라
국가가
관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문교부(교육부)가
있고
문교부에는
편수국이
있고
편수국의
중요한
사업은
교과서를
만드는
일이었습니다.
한글학자
최현배가
국정교과서를
통해
한글을
보급시키고
장차
한글전용을
지향하기
위하여
미
군정청
문교부
편수국의
국장으로
취임하여
오래
고생을
하였고,
대한민국
정부가
출범할
때
헌법에
‘한글전용’을
명기하게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국가는
교육세를
거두어
막대한
예산을
편성하여
우선
의무교육을
전담하고
고등교육도
지원하게
됩니다.
그런
연유로
하여
초중고에서는
점차
무상교육이
실시되고
검‧인정
교과서가
무상으로
배분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대학에
가면
교과서가
없습니다.
담당교수가
천거하는
책들의
리스크를
받고,
그
교수가
선호하는
책
한두
권이
대학책사에
전시되고
학생들은
그
책을
textbook으로
알고
구입하게
되는데
책값이
엄청나서
사지
않고
대학도서관에서
빌려다
보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중고등학교의
국사교과서가
오늘의
대한민국에서
왜
크게
문제가
되는가하면
학생들이
읽는
국가교과서가
상당
부분
“사실을
사실대로”가
아니라
“사실을
멋대로”
쓰여
졌기
때문에
국민교육에
위기가
왔다고
정부가
판단하고,
대학이전의
올바른
역사교육을
위하여
우선
국정교과서를
만들라고
특명을
내리게
된
것입니다.
칼
마르크스의
역사관에
입각하여,
또는
신채호의
민족사관에
입각하여
역사를
서술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역사가도
“사실을
사실대로”
역사를
기록해야
되는
것이지
개인과
집단의
편견을
바탕으로
역사를
기록하여
어린
학생들에게
읽힐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는
어떤
교과서도,
대한민국을
폄하하거나
비방하는
입장에서
서술하여
교과서를
만드는
일이
허용될
수는
없습니다.
태극기를
존중하지
않고
애국가
부르기를
싫어하는
어떤
자에게도
국가교과서를
쓰라고
부탁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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